본문 바로가기
기타

십자가 위에서 고통

by ★싸일런★ 2022. 3. 8.

예수께서 우리 대신 십자가 위에서 고통을 당하셨기 때문에 우리는 더 이상 고통을 당하지 않고 즐겁게 이 세상을 살아가게 되는 것이 아니다.

십자가 위에서 고통

십자가 위에서 고통
십자가 위에서 고통

광야 길을 가는 이스라엘 자손들처럼, 가나안에 들어가는 길을 막고 섰는 블레셋 군대를 싸워 이길 능력을 기르기 위해 광야 길 40년을 가는 이스라엘 백성들처럼, 우리는 천년 왕국에 들어가는 입구를 막고 서 있는 적그스도와 거짓 선지자들과 싸워 이기기 위해 광야 같은 이 세상에서 땀을 흘리며 믿음을 키우고 영을 키우며 나의 생명을 자라게 해야 하는 것이다.

가나안 점령=미래 구원=영화 구원=구원의 완성

환난을 싸워 이긴 자중, 순교한 자들은 부활제를 입고, 또 살아서 환난을 이기고 통과한 자들은 변화체를 입고, 휴거되어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고 주와 함께 천년 왕국에 들어간다.

미래 구원

십자가 위에서 고통
십자가 위에서 고통

이것은 장차 이루어질 구원이기 때문에 미래 구원이라고 말하며, 또 육체가 아닌 영체를 입고 구원 받는 것이기 때문에 영화 구원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그리고 이것은 구원의 완성인 것이다. 천년 왕국의 천년이 차면 이들은 그 몸 그대로 영원한 하나 휴거와 그 시기에 대한 여러가지 성경에 대한 연구가 이어졌지만, 지금의 해석으로는 이 정도까지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믿음으로 예측해볼 수 있지 않나 싶다.

그때까지 살아 남은 자들이 부활한 자들과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한다.

  • 남받는

그렇다면, 그때까지 살아남은 자들은 육신의 몸을 입은 채로 공중으로 끌어 올려 지는 가?

아니다. 육신의 몸이 홀연히 썩지 아니할 것으로 바꾸어 입고 공중으로 끌어 올려진다. 여기에 대한 말씀이 고린도전서 15장 51-53절에 나와 있다.

휴거란 무엇인가

십자가 위에서 고통
십자가 위에서 고통

휴거란 무엇인가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메 죽은 자들이 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이 썩을 것이 불가불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성경 66권 중에서 휴거에 대해 명백하게 기록되이 있는 곳은 데살로니가전서 4장 15-17절의 말씀 한 곳 뿐이다.

"우리가 주의 말씀으로 너희에게 이것을 말하노니 주 강림하실 때까지 우리 살아 남아 있는 자도 자는 자보다 길단코 앞서지 못하리라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좋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데살로니가전서 4장 15-17절

십자가 위에서 고통
십자가 위에서 고통

앞의 두 말씀을 합하여 보면, 휴거는 다음과 같은 순서와 모습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알 수가 있다.

1) 호령과 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 소리가 들리고 예수님이 하늘로 강림하신다.

여기서 주의할 것은 하나님의 나팔과 마지막 나팔은 같은 나판이라는 점이다. 또 하나님의 나팔과 천사의 나팔은 다르다. 예수님이 강림하실 때 들리는 나팔은 하나님의 나팔이지 천사의 나팔은 아니다. 이것을 잘 구별 못하는 사람은 친사가 일곱 번째 나팔을 불 때 휴거가 있을 것이라고 말하기도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것이다.

재앙이 나관

천사의 나받은 재앙이 나관이요, 하나님의 나팔 (= 마지막 나만, 큰 나만)은 예수 재림이 나필이다.

큰 나만 마대복음 21 상 31 진 "저기 큰 나만 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

이 말씀으로 미루어 휴기의 순서는 1)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 소리가 들리고 에수님이 하늘로 강림하시고, 2)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부환하고,

휴거와 그 시기에 대한 여러가지 성경에 대한 연구가 이어졌지만, 지금의 해석으로는 이 정도까지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믿음으로 예측해볼 수 있지 않나 싶다.

기록된 말씀

십자가 위에서 고통
십자가 위에서 고통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이 썩을 것이 불가불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이 썩을 것이 썩지 아니함을 입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을 때에는 사망이 이김의 삼킨바 되리라고 기록된 말씀이 응하리라"

이 말씀에 의하면, 순교하고 부활한 사람들 뿐 아니라, 주님재림 때까지 살아 남은 자들도 홀연히 변화 받으면 영원히 죽지 않게 된다. 그리하여 그들과 함께 공중으로 휴거되어 주를영접하고, 그들과 동등하게 천년 왕국에서 그리스도와 더불어 왕노릇하게 된다.

영화 구원

자, 이것을 알자. 휴거는 누가 되는 가? 은혜 시대의 순교자와, 7년 환난 중의 순교자와, 7년 환난을살아서 승리하고 통과한 자들이 휴거된다.

그들은 영원히 썩지도 아니하고 죽지도 아니하는 몸을 입는다. 그들은 천년 왕국에서 그리스도와 더불어 왕노릇을 한다. 이들은 구원이 완성된 성도의 모습인 것이다. 구원의 세 가지 단계 중, 마지막 단계인 '미래 구원’ 즉 '영화 구원'을 이룬 모습인 것이다.

그들은 싸워 이기고 그래서 육의 몸을 벗고 영의 몸(부활체와 변화체)을 입고 다시 오시는 주님을 영접하기 위해 공중으로 들어 올려지는 것이다.

영광된 모습

그들의 모습은 어린 양 신랑 예수의 완성된 신부의 모습인것이다. 거듭 말하거니와, 휴거는 이 지상의 환난을 피하기 위해 공중으로 들어 올려지는 것이 아니다. 절대로 아니다. 268. 여러가지 이론과 의견이 많을 수 있고, 어찌보면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다양하게 알려진 종말과 예언 그리고 다양한 해석에 대해서, 성경을 공부해보고 있습니다.

휴거는 그 구원이 완성되어 육의 옷을 벗은 성도들이 다시오시는 주를 영접하기 위해 썩지 아니하는 옷을 입고 공중으로 들려 올라가는 영광된 모습인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휴거를 이 지상에서의 환난으로부터 택함 받은 백성들을 구하기 위한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반응형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는 너무 심각했어요  (0) 2022.04.05
어머니의 얼굴  (0) 2022.04.05
성령으로 내가 거듭날 때  (0) 2022.03.08
신약 교회  (0) 2022.03.08
엘 같은 사람  (0) 2022.03.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