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피부에 탱탱함을 주는 영양소와 음식 Top 10

by ★싸일런★ 2021. 10. 22.

피부에-탱탱함을-주는-영양소와-음식-Top-10
피부에-탱탱함을-주는-영양소와-음식-Top-10

피부에 탱탱함을 주는 영양소와 음식을 알아봅니다. 피부에 탱탱함을 주기 위해서는 피부관리, 자외선 차단, 적절한 수면, 금연, 스트레스 해소 등이 중요하지만 일상생활에서 주의해야 할 것은 다이어트다. 

피부에 탱탱함을 주는 영양소와 음식 Top 10

피부에 탱탱함을 주는 영양소와 음식을 섭취해야 피부에 효과가 잘 듣는 음식을 섭취하여 피부에 탱탱함을 줄 수 있습니다.

1) 비타민C

많은 사람들이 아름다운 피부라고 하면 비타민C를 떠올리지만, 실제로 비타민C는 얼룩과 주근깨를 예방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 중요한 콜라겐 생성을 돕는다. 또 피지 분비를 조절해 피부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다.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재료로는 레몬, 딸기, 키위프루트, 시금치, 고구마가 있습니다.비타민C는 수용성 영양소이므로 물에 오래 노출되거나 삶으면 영양소가 흘러나오기 때문에 조리법에 주의해야 한다. 비타민C를 많이 섭취해도 몸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하루 동안 부지런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밖에도 비타민C가 풍부한 감귤류에는 멜라닌을 자극해 얼룩을 형성하는 psoralen이라는 성분이 함유된 경우가 많고, 섭취 후 약 2시간 후 작용이 최고조에 달해 외출 시 등 자외선에 노출된다. 복용하기 전에 복용을 피하세요.

또한 과일에는 과당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설탕을 과다 섭취하면 세포 노화가 진행되므로 과일의 과다 섭취는 피해야 한다고 한다.

2) 비타민 B2

피부와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효과가 있으며, 피지 분비를 조절해 건조와 피부 트러블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비타민 B2가 풍부한 재료는 우유, 계란, 간, 낫토, 아몬드, 그리고 잎이 많은 채소들을 포함합니다.

비타민 B2도 수용성 비타민이므로 요리할 때 물에 장시간 노출되거나 지나치게 익히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또한 빛에 민감하기 때문에 성분을 보관할 때 빛을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할 필요가 있다.

3) 비타민E

비타민E는 인체의 산화를 막는 항산화 성질이 있어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 혈류 개선 효과도 있어 더 많은 영양분을 세포로 보낼 수 있다고 한다.

비타민 E가 많이 함유된 성분에는 콩, 견과류, 호박, 등 푸른 생선이 포함된다. 비타민E는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면 항산화 활성을 높일 수 있다고 하니 비타민C가 풍부한 성분과 함께 조리하는 것이 가장 좋다.

4) 비타민A

비타민A는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으며 피부 노화, 피부 트러블, 건조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비타민 A는 녹황색 채소, 간, 장어에 풍부하다.

비타민A는 지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물로 씻는 것과 과열에도 강하고, 기름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높아진다고 한다.

5) 레스베라트롤

생소한 영양소이지만 항산화 효과가 강한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피부 노화 방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레스베라트롤이 풍부한 재료로는 레드와인, 견과류 떫은살, 카카오 등이 있다.

6) 단백질

단백질은 3대 영양소 중 하나이며 신체의 다양한 부분을 구성하는 영양소이다. 체내로 들어온 단백질이 아미노산으로 분해돼 표피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천연 보습성분의 재료가 된다. 그것은 또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운반하여 아름다운 피부를 위한 필수 영양소가 됩니다.

단백질은 달걀, 고기, 생선, 유제품, 콩 제품에 풍부하다. 비타민 B6가 부족하면 단백질은 체내에서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없기 때문에 비타민 B6도 섭취하도록 하세요. 비타민 B6는 닭고기, 참치, 보니또에 풍부하다.

7) 오메가 3 지방산

오메가3 지방산은 꽁치 등 푸른 생선에 풍부한 DHA 및 EPA와 참기름 및 아마씨 기름에 풍부한 α-리놀렌산을 총칭한다. 항염증 효과가 있으며 거친 피부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좋은 기름이라고 여겨지지만, 지질이기 때문에 과다복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또한 열에 민감한 재료이기 때문에 날 음식을 추천합니다. 참기름을 이용한 회, 드레싱 등 섭취 방법을 강구해 봅시다.

8) 아연

아연은 신진대사를 증가시키고 피부의 탱탱함에 필요한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아연은 굴, 낫토, 돼지 간, 현미에 풍부합니다.

9) 식이섬유

식이섬유는 장내 환경을 조절하고 노폐물 배출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식이섬유는 채소, 버섯, 곤약, 해조류에 풍부하다.

10) 카로티노이드

β-카로틴, 리코펜, 루테인과 같은 카로티노이드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리코펜은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자극과 염증을 억제하고 콜라겐의 감소를 막는 효과가 있어 우리가 긍정적으로 섭취하고 싶은 영양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당근, 시금치 등 녹황색 채소에 베타카로틴과 루테인이, 토마토에는 리코펜이 풍부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