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성령으로 내가 거듭날 때

by ★싸일런★ 2022. 3. 8.

성령으로 내가 거듭날 때, 즉 성령이 내게 임하시고 그 성령으로 내가 거듭났을 때, 좀더 정확하게 말한다면, 성령이 나에게 임하셔서 잠자고 있던 나의 영을 깨우셔서 내 영이 눈을 뜨고 새 생명을 얻었을 때, 그 순간 나는 구원 받은 것이며, 이때 나는 '아이 밴 자'가 되는 것이다. 성령이 내게 임하심으로내 안에 생명이 잉태된 것이다.

성령으로 내가 거듭날 때

성령으로 내가 거듭날 때
성령으로 내가 거듭날 때

성령으로 내가 거듭날 때 이제 나는 내 안에 있는 나의 생명인 태아를 자라게 해야 하고, 달이 차면 분만을 해야한다. 그리고 낳아서 젖을 먹이고키워서 성장한 자녀로 만들어야 한다. 이것이 구원이며, 영생으로 가는 길인 것이다.

이것은 꼭 알아야만 한다. 믿습니다! 하고 마음 속으로 믿음을 다짐했다고 구원받고 천국에 가는 것은 물론 아니지만,또한 성령 받고 거듭났다고 해서 다 천국에 들어가는 것은 아니다. 영이 성장을 해야 한다.

아이밴 자들과 젖을 먹이는 자들은 천국에 들어가지 못할 뿐아니라, 그 날에는 즉 환난의 날에는 이들에게 오히려 화가 있는 것이다.

믿음의 시작

성령으로 내가 거듭날 때
성령으로 내가 거듭날 때

성령 받고 거듭났다고 해서 구원이 완성된 것은 아니다. 성령 받고 거듭났다는 것은 참 믿음의 시작이며, 구원의 시작이다. 어떤 사람들은 구원을 다음의 셋으로 구분한다. 1) 과거 구원2) 현재 구원3) 미래 구원 과거 구원 막 때의 7년 환난이라는 시험을 통과해서 영화 구원, 참 구원에 이르게 되는 것이다.

아이 밴 자들과 젖먹이는 자들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해석과 의견을 토대로 쉽지 않은 일일 수도 있지만 다양하게 알려진 종말과 예언에 관한 성경을 탐구해보고 있습니다.

잉태하는 고통

성령으로 내가 거듭날 때
성령으로 내가 거듭날 때

어떻게 하여야 혹은 무엇을 하여야 우리는 성화 구원을 이루고 마지막 구원인 영화 구원에 이를 수가 있을까?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없다. 구원은 하나님께서 은혜로 거저주시는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예수를 하나님의 아들이며 우리의 구주로 믿고 마음속에 영접하면, 성령이 내 안에 임하시고 나에게 생명을 주신다. 이것이 성령으로 거듭나는 것이며, 과거 구원이며, 아이를배는 것이다.

우리의 영이 자라는 것

성령을 받아 우리의 영이 눈을 뜨고 내 안에 생명이 잉태되면 성령께서는 계속 우리 위에 역사하셔서 우리의 영을 자라게하시고, 우리의 생명을 자라게 하시고, 우리의 믿음을 자라게하신다.

우리의 영이 자라는 것과 생명이 자라는 것과 믿음이 자라는 것은 같은 것이다.

이렇게,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헤로 생명을 주시고, 그것을자라게 하시고, 우리의 영을 자라게 하시고, 우리의 믿음을 자라게 하시는 데, 이때,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아무 것도 없다. 믿음으로 구원 받는다고 말하지만, 실은 믿음도 하나님께서 이렇게 주시고 또 그것을 키워 주셔야만 하는 것이다.

하나님께 순종

성령으로 내가 거듭날 때
성령으로 내가 거듭날 때

그렇다면 우리는 그냥 하늘만 쳐다보고 가만히 있으면 자동적으로 이런 구원이 이루어지는 가?

그건 그렇지가 않다. 딱 한 가지, 우리가 해야만 할 것이 있다. 그것이 무엇인가?

하나님께 순종하며 우리의 육의 정욕을 죽이는 일이다. 성령께서 우리 위에 역사하셔서 우리의 영과 우리의 생명과우리의 믿음을 자라게 하실 때, 이것을 방해하는 것이 하나 있는 데, 그것이 바로 우리의 육신의 정욕인 것이다.

아담과 하와는 육신의 정욕 때문에 하나님께 불순종하고 에덴 동산을 쫓겨 났다.

우리가 육신의 정욕에 사로잡혀 그것을 좇고 있을 때, 성령은 우리 위에 역사하시지 않는다.

우리의 노력으로 우리는 우리의 믿음을 자라게 할 수 있거나 우리의 영을 자라게 하거나 우리 안에 있는 생명을 자라게 할수는 없다.

그러나, 우리가 우리의 육신의 정욕을 죽이고 하나님 말씀에순종할 때, 성령께서는 우리 위에 역사하셔서 우리의 영과 우리의 생명과 우리의 믿음을 자라게 해 주시는 것이다.

영이 자라는 것과 육신의 정욕은 정반대의 방향을 향해 나아간다.

내가 나의 육의 정욕을 억누르고 하나님께 순종할 때, 나의영이, 나의 생명이, 나의 믿음이 자란다. 아니, 자라게 해 주신다.

어리석은 사람들

성령으로 내가 거듭날 때
성령으로 내가 거듭날 때

믿기만 하면 구원 받는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어리석은 사람들이다.

한번 성령 받고 거듭나면 결코 다시는 멸망이 없고 하늘 나라는 이미 맡아 놓은 당상이라고 믿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성경을 너무나 모르는 사람들이다.

성령의 역사

지금, 성령 받고 거듭났으나, 육신의 정욕에 끌려서 성령의 역사를 막고, 그래서 계속해서 '아이 밴 자’와 ‘젖 먹이는 자'로 그냥 머물러 있는 자들이 너무나 많다.

"그 날에는 아이 밴 자들과 젖먹이는 자들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해석과 의견을 토대로 쉽지 않은 일일 수도 있지만 다양하게 알려진 종말과 예언에 관한 성경을 탐구해보고 있습니다. 에게 화가 있으리로다"

이스라엘 자손의 출애굽

"내가 너를 권하노니 내게서 불로 연단한 금을 사서 부요하게 하고 흰옷을 사서 입어 벌거벗은 수치를 보이지 않게 하고안약을 사서 눈에 발라 보게 하라" "그러므로 네가 열심을 내라 회개하라" 우리의 과거 구원과 현재 구원과 미래 구원을 역사적 사실을통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신 것이 구약에 나온다.

이스라엘 자손의 출애굽과 광야 생활 그리고 가나안 땅 정복이 그것이다.

과거 구원

출애굽=과거 구원=성령 받고 거듭남 이스라엘 자손들은 바로 왕을 피해 홍해 바다를 그 바다 밑을 통과해서 광야로 나온다. 애굽=죄악 세상바로 왕=땅의 왕. 사단. 이스라엘 자손들은 홍해 바다 밑을 걸어서 통과하는 데, 바다물 밑을 걸어서 통과하면 사람은 다 물에 빠져 익사할 수밖에없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바다물을 양편으로 갈라 놓으심으로,이스라엘 자손들은 살아서 바다를 건널 수가 있었다. 말하자면, 이스라엘 자손들은 바다에 빠져 죽고, 하나님 앞에 다시살아난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죄악 세상에서 죄와 더불어 살다가 성령 받아 우리의 육은 죽고 우리의 영이 하나님 앞에 다시 사는 것 측성령으로 우리가 거듭나는 것과 같은 것이다. 이스라엘 자손이 바다 밑을 걷다 = 우리가 성령 세례를 받다.

구름 기둥

아니다. 하나님께서는 구름 기둥과 불 기둥으로 그들을 인도하시고 만나를 내려 먹이시고 반석에서 생수를 내어 그들을 마시게 하셨으나 그들은 하나님께 불평을 하고 불만을 하며 하나님을 거역하다가 그 대부분이 광야에서 죽고 말았다.

우리가 비록 성령 받고 거듭났다고 해도, 광야 같은 이 세상에서 만나(예수)만을 먹고 생수(말씀)만을 마시고 구름 기둥과불 기둥만을 따라 천국을 향해 나아가지 않고 하나님께 불순종하면 그들처럼 광야에서 죽고 만다.

반응형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머니의 얼굴  (0) 2022.04.05
십자가 위에서 고통  (0) 2022.03.08
신약 교회  (0) 2022.03.08
엘 같은 사람  (0) 2022.03.08
하나님은 우리의 아버지  (0) 2022.03.03

댓글